용어, 사전 본문
솔로 강
Bengawan Solo인도네시아의 자바 섬에서 가장 긴 강.
(영). Solo River.
라우 화산(3,265m)의 경사면과 남쪽의 석회암 산맥인 세우 산맥에서 발원하여 북쪽으로 흐르다가 동쪽으로 방향을 바꿔 수라바야 북서쪽, 마두라 섬 맞은편으로 흘러나간다. 가장 긴 지류인 마디운 강과 응가위 가까이에서 합류하며, 중부에 있는 석회암 산지인 켄뎅 산을 통과하면서 32㎞를 진행한 후 강유역으로 흘러나온다.
유역에서는 거의 경사지지 않은 채로 꼬불꼬불 굽이쳐 흐르며 저지대를 통과한다. 습지 삼각주에는 다양한 어류가 서식하고 있다. 수라바야로 흘러드는 북쪽 통로인 마두라와 자바 사이의 해협에 일어나는 침니 현상을 줄이기 위해 솔로 강 본류 어귀의 방향을 북쪽으로 돌려놓았다. 건기에는 대부분의 하상이 말라 있고, 습기(11~4월)에는 강유역의 평균용적이 440㎥이며 최고용적은 2,839㎥이다. 아주 오래 전에 살던 초기 인류인 솔로인의 유해가 이 지역에서 발견되었다.
-
ENJOY 싱가포르 싱가포르 필수 여행 코스
리버 크루즈는 싱가포르의 전통 범보트를 개조한 보트이다. 싱가포르에서 전경이 가장 아름다운 곳을 보트를 타고 도는 코스인데 한 바퀴를 다 도는 데 30분 정도 걸린다. 저렴한 가격이지만, 아름다운 싱가포르의 모습을 눈에 담을 수 있기 때문에 꼭 한 번은 경험해 봐야 할 투어이다. 식도락에 관심 있는 여행자라면 싱가포르에 가기 전에 가장 먼저 알아야 할 것이 바로 칠리 크랩이다. 칠리 크랩은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음식이다. 특히 해산물을 좋아하고 매콤한 맛을 좋아하는 한국 여행자들에게는 칠리 크랩을 먹는 것이 필수 코스가 되었다. 이왕이면 강변쪽 전망이 있는 식당이나 바다가 보이는 이스트 코스트 해산물 식당가로 가 보자. 최근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의 인기는 가히 상상 그 이상이다. 이곳을 가기 위해 싱가포르로 여행하는 사람들이 생겨날 정도이다. 비싼 숙박료가 부담스럽다면 호텔 꼭대기 층에 있는 셀라비 바를 이용해 보자. 57층에서 보이는 아름다운 전망을 감상하고 멋진 건축물을 볼 수
-
다음백과 베트남
아시아의 국가. 수도는 하노이이며 공식어는 베트남어, 화폐 단위는 동이다. 국민의 대부분이 베트남 족으로 80%가 불교를 믿는다. 중국, 라오스·캄보디아, 타이 만, 통킨 만과 국경을 접하고 있다. 세계 최대의 인구과밀 국가 중 하나다. 북부는 아열대성 기후이고 남부는 열대 몬순 기후이다.
-
ENJOY 도쿄 일본어 회화
오하요-고자이마스 (おはようございます) 곤니치와(こんにちは) 곤방와(こんばんは) 아리가토- 고자이마스(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스미마센(すみません) 다이조-부데스(だいじょうぶです) 오네가이시마스(おねがいします) 하이(はい) 이-에(いいえ) 이-데스(いいです) 이야데스(いやです) 난데스카(なんですか) 도꼬데스카(どこですか) 이쿠라데스카(いくらですか) 요쿠 와카리마센(よくわかりません) 니홍고가 데키마센(にほんごが できません) 에-고데 오네가이시마스(えいごで おねがいします) 윳쿠리 하나시테 구다사이(ゆっくり はなして ください) 모- 이치도 오네가이시마스(もう いちど おねがいします) 가이테 구다사이(かいて ください) 와타시와 간코쿠진데스(わたしは かんこくじんです) 와타시노 세키와 도코데스카(わたしの せきは どこですか) 고치라데스(こちらです) 이쪽 : 고치라(こちら) 저쪽 : 아치라(あちら) 그쪽 : 소치라(そちら) 시쓰레이시마스(しつれいします) 스미마센(すみません) 모-후 구다사이(もうふ くだ
-
다음백과 하이난 섬
중국의 최남단 섬. 성도는 하이커우이다. BC 2세기말부터 중국의 지배를 받아왔으며 해안마을은 본토에서 추방당한 사람들이 사는 유배지였다. 이름은 원대에 세운 성 이름에서 따온 것이다. 광산자원의 개발 등이 중국정부에 의해 이뤄졌으며, 1988년 경제특구로 지정된 후 빼어난 풍광을 바탕으로 ‘중국의 하와이’라고 불리는 세계적인 관광지로 발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