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본문
샌프란시스코 유니언 스퀘어
San Francisco Union Square- 유형
- 볼거리
- 가는 법
- 뮤니 메트로, 바트 파웰(Powel) 역에서 도보 5분 / 케이블카 파웰 하이드, 파웰 메이슨 라인 종점 기어리 스트리트(Geary St.) 역에서 하차 / 뮤니 버스 2, 3, 4, 30, 45, 76번 이용 유니언 스퀘어에서 하차
샌프란시스코 관광의 시작이자 모든 여행자의 만남의 장소와 같은 곳으로 포스트, 스톡턴, 기어리, 파웰 스트리트(Post St. / Stockton St. / Geary St. / Powell St.)로 둘러진 광장을 지칭한다. 중앙에는 스페인 해군을 물리친 듀이 해군 제독을 기리는 하얀 탑이 세워져 있으며 주변에는 고급 명품 부티크와 호텔, 레스토랑이 이어져 있다. 또 한쪽 라인에는 골동품 가게와 보석상이 줄지어 있고 광장에는 항상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며 해가 좋은 날에는 태닝을 즐기는 젊은이들과 점심을 먹는 이들을 볼 수 있는 낭만과 자유의 공간이다. 주말에는 노천 시장과 전시회 등이 열려 문화의 장이 펼쳐지기도 해 어느 때건 많은 사람들로 활기가 느껴지는 곳이다. 약 2700대를 세울 수 있는 대규모 주차장이 지하에 있으며 파웰 스트리트 끝 쪽에 있는 인포메이션 센터에서 쿠폰이 들어 있는 팸플릿과 지도 등을 챙겨 여행을 계획해 보자.
-
ⓘ 본 콘텐츠는 '인조이 미국서부(2020 개정판)'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현지 사정에 의해 정보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다음백과 알래스카
미국에서 면적은 가장 크나 인구는 가장 적은 주이다. 1959년에 미국의 49번째 주가 되었다. 일자리를 찾기 위해 이주해오는 많은 젊은이들 때문에 인구증가율이 매우 높다. 원주민은 전체인구의 1/7에 불과하다. 지질학적으로 북태평양 화산대의 가장자리에 위치한다. 내륙은 대륙성 기후이고 북쪽에서는 북극 사막 기후가 펼쳐진다. 연안의 수많은 바위섬은 세계 최대의 바닷새와 물개의 서식지이다. 1799~1867년 사이에 러시아-아메리카회사가 관리했으나 이후 러시아로부터 사들이는 조약을 체결했다. 1880년대 이후 금이 발견되어 미국인의 정착이 크게 늘었다. 현재 알래스카의 경제는 석유, 천연 가스 산업의 의존도가 높아지고 있다.
-
인조이 미국 서부 그랜드 캐니언
자연이 만들어 낸 거대한 협곡인 그랜드 캐니언. 20억 년 지구의 세월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 웅장하면서도 비현실적인 광경에 압도당하는 곳이다. 조금씩 다른 빛깔을 내며 수십 억 년 동안 쌓인 지층들과 그 흔적을 보고 있자면 위대한 자연 앞에 인간의 존재가 허무하게 느껴진다. 라스베이거스에서 차로 5시간 정도 걸리며 가장 대중적인 관광 방법은 라스베이거스에서 출발하는 버스나 헬기 투어를 이용하는 것으로 일 년 내내 오픈하는 사우스림(South Rim)과 인디언들 거주 지역인 웨스트림(West Rim)을 주로 방문한다. 그랜드 캐니언 국립 공원의 중심이자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명소가 몰려 있는 곳으로 방문자 센터가 있는 그랜드 캐니언 빌리지에 위치한 매더 포인트(Mather Point)와 야바파이 포인트(Yavapai Point) 등이 있다. 야바파이 포인트에 있는 지질학 뮤지엄(Geology Museum)은 그랜드 캐니언의 역사를 사진과 화석, 모델 프로그램을 통해 전시하고 있다
-
다음백과 미국
북아메리카의 국가. 수도는 워싱턴이며 캐나다, 멕시코와 국경이 닿아 있다. 국민은 다양한 인종으로 구성되며, 공식 언어는 영어이다. 화폐단위는 미국달러다. 양원제를 채택한 연방공화국으로 대통령이 국가원수와 정부수반을 겸한다. 미국은 1991년 소련 붕괴 이후 단일한 세계 최강국으로 자리했다. 산업발달을 통해 경제적 부를 이루었으나 주요한 천연자원 생산국이기도 하며 세계의 주요 식량 수출국이기도 하다.
-
다음백과 밴쿠버
캐나다의 도시. 버라드 만과 프레이저 강 삼각주 사이에 있으며 미국 워싱턴 주와 경계를 이룬다. 1870년대 ‘그랜빌’이라는 이름의 제재업 정착지로 개발되었다. 1886년에 시가 된 후 이곳 연안을 항해한 영국의 조지 밴쿠버 함장을 기념해 밴쿠버로 이름을 바꾸었다. 1915년 파나마 운하의 개통으로 항구로서 번성하게 되었다. 공업·상업·금융의 중심지이며, 무역업·운송업이 기간산업이다. 그밖에 목재가공업·식품가공업·어업·조선업·인쇄업·출판업 등이 주요산업이다. 캐나다 본토 및 미국으로 통하는 4개의 주요철도가 있다.